포토샵 자동저장 시간 설정 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중 파일이 무거워지면서 포토샵이 꺼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다시 포토샵을 열면 자동저장 된 파일이 복구가 됩니다. 이때 자동저장의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자동저장 주기 설정 방법
포토샵 작업 중 파일이 무겁거나 빠르게 작업하다가 포토샵이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저장하지 않았다면 작업물을 다 날린적도 많습니다.
다시 포토샵을 열어 보니 복구 파일이 열리는 것을 보고 자동저장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자동저장 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포토샵이 자주 꺼지는 분들은 자동저장 시간을 짧게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 General 또는 File Handling 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 + K 입니다.
Preferences – File Handling 에서 오른쪽의 Automatically Save Recovery Information Every (다음 간격으로 복구 정보 저장) 기본 10분으로 되어있는데 더 작은 타임은 5분입니다. 1시간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10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포토샵이 자주 꺼지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회사 컴퓨터는 5분으로 바꾸어야 할 것 같습니다.
포토샵에서 자동저장 하여 복구 파일이 생성되는 것을 믿고 저장을 자주 안 하시면 안됩니다. 포토샵 작업은 하면서 계속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는 저장을 누르다가 날라가는 경우도 있어서 한번씩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