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투명 도장 만드는 방법입니다. 도장을 사진찍어 포토샵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고 도장 사이즈에 맞게 이미지를 맞추어서 저장 합니다. 투명 도장은 한글, 엑셀, PDF 여러 프로그램에 이미지로 깔끔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투명 도장 만드는 방법
엑셀에서는 투명도장 이미지를 만들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는 글 뒤로 이미지를 보내면 되어서 투명도장을 만들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투명 도장을 만들어두면 훨씬 깔끔하게 도장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또한 PDF 파일에 도장을 넣어야 할 경우엔 투명 도장이 꼭 필요합니다.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도장을 사진찍거나 스캔해서 포토샵에서 열어줍니다. 스캔의 경우 배경이 깔끔하게 나오지만 사진으로 찍으면 아래 이미지 처럼 배경에 음영이 들어간 경우가 있습니다.
ctrl+L 을 누르고 화살표 방향대로 가장 밝은쪽과 어두운쪽을 가운데로 살짝 모아줍니다. 그럼 흰 배경의 음영이 사라집니다.
포토샵에서 Magic Wand Tool 마술봉툴을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W 입니다. 마술봉툴을 선택한 뒤 도장의 흰색 배경을 선택합니다.
Anti-allas 체크하면 도장의 외곽선이 부드럽게 선택이 됩니다. 체크 하지 않을 경우 완전한 흰색이 아니라 다른색이 조금 섞인 도장 근처의 픽셀들은 선택이 되지 않아 찌꺼기처럼 남아보이니 체크하고 선택합니다.
Contiguous 체크시 바깥의 흰색만 선택이 되고 도장 안쪽의 흰색은 체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체크는 해제합니다.
그럼 흰색이 모두 선택이 됩니다. delete 를 눌러 배경을 지워줍니다.
- 배경이 지워지지 않을 경우 레이어를 더블 클릭 하여 자물쇠를 해제해 줍니다.
배경이 지워져서 투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체크무늬로 보입니다.
이대로 저장하면 도장의 범위가 크게 저장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 범위를 줄여주기 위해 도장만 선택하여 Crop 합니다.
ctrl 누른 상태에서 레이어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장만 선택이 됩니다. 메뉴에서 Image – Crop 을 클릭합니다.
Crop 을 하고 나면 아래와같이 이미지의 범위가 도장에 맞춰 불필요한 배경은 잘라냈습니다.
이대로 png 확장자로 저장을 하면 배경이 투명한 도장이 저장됩니다.
회사에서 도장이 여러가지가 있기도 하고 요즘은 도장찍어서 스캔해달라고 하지 않고 도장파일을 넣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도장 배경을 투명하게 한 파일들을 다들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네이버에서 포토피아 검색하셔서 같은 방법으로 투명 도장을 만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