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파리 화면 분할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하는 간단한 방법이라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맥북을 처음 쓰는 사람들은 찾아봐야할 기능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참고해야하는 글들을 볼때 화면 분할을 해서 보면서 작성하고있습니다.
맥북 사파리 화면 분할 방법
사파리 탭을 바깥으로 드래그하여 두개의 사파리 창을 만드는 것 까진 윈도우랑 같은데 맥북에서는 사파리 창을 화면 외곽에 붙여도 분할이 되지 않아서 다른 기능이 있나 찾아봐야 했습니다.
사파리 상단의 전체화면 녹색 버튼을 꾹 누른상태로 있으면 아래에 화면 왼쪽에 윈도우 배치 또는 오른쪽에 윈도우 배치가 나옵니다.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화면 왼쪽에 윈도우 배치를 누릅니다.
그럼 해당 사파리창은 왼쪽으로 붙게 되고 오른쪽에 어떤 창을 띄울것인지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띄울 창을 누르면 되는데요. 카톡이나 같은 사파리 창은 오른쪽에 배치할수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다른 어플을 오른쪽에 배치해보려고 하니 이 Split View에서 사용할 수 없음 이라고 나오네요. 맥북 화면 분할도 되는게 있고 안되는게 있습니다. 창위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 사파리 화면 분할을 하였다면 가운데의 회색 세로 버튼을 누른채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옮겨 화면의 양옆 사이즈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화면분할 하기
맥북에서 사파리만 분할해서 볼 것이라면 굳이 사파리를 이용하지 않고 네이버의 웨일을 다운받아서 보는게 더 편합니다.
우리는 구글보다 네이버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웨일을 더 많이 사용하고 웨일 자체에 화면분할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북 에어 13을 사용중인데 화면 크기가 작다보니 화면 분할을 해도 작아서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사용하긴 합니다.
하지만 귀찮을때는 화면 분할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꼭 참고해야할 글이 있어서 보면서 쓸때 말고는 또 잘 안쓰기도 합니다.
맥북 초보자에겐 낯선 맥북 사파리 화면 분할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