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웹트래픽 용량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워드프레스에 접속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하루 할당된 웹트래픽 용량을 다 써서입니다. 트래픽을 초기화, 웹트래픽 용량 올리기, 서비스 업그레이드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페 24 웹트래픽 초과
저는 워드프레스 개설할 때 스타트업으로 일 트래픽 용량 800MB의 서비스를 결제하였습니다. 1년이 넘는 지금까지 웹트래픽 용량이 초과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끔 웹 트래픽 용량이 초과되면 워드프레스에 들어 가지지 않을 때가 있는데 자주 있는 일은 아니라 하루만 트래픽을 초기화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연달아서 트래픽 초과되는 일이 발생하고 이런 일이 계속 생기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주겠다 싶어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웹트래픽 초기화 하기
카페 24에 로그인하여 호스팅 관리에서 사용량 모니터링을 봅니다. 웹트래픽 용량이 초록색으로 가득 차 있다면 리셋 신청을 눌러줍니다.
트래픽 리셋 요금은 서비스마다 다릅니다. 가장 저렴한 스타트업은 250원, 제가 사용하는 빌드업은 550원 입니다.
트래픽 리셋은 오늘 하루 동안 들어온 웹트래픽 용량을 0으로 리셋 해 줍니다.
카페24 웹트래픽 용량 추가
웹트래픽 용량 추가 방법입니다. 카페24 사용량 모니터링에서 용량 추가를 클릭합니다.
HDD 용량추가는 선택하지 않고 데이터 전송량/일 에서 추가하고 싶은 용량을 선택하고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합니다.
저는 용량 추가보다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하는 게 더 저렴한 것 같아서 용량 추가는 하지 않았습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서비스 상위 사양으로 변경
카페24의 워드프레스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5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저는 처음에 가장 저렴한 스타트업을 결제하여 1년 넘게 사용 중이었습니다. 월 500원에 800MB 일 트래픽 용량입니다.
서비스 상위 사양으로 변경은 하위 사양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카페24 사용량 모니터링에서 서비스명 옆에 변경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상위 사양으로 변경한 상태라 하위 사양으로 변경할 수 없어서 서비스 선택에 3가지 서비스가 보입니다.
기존의 서비스보다 한 단계 상위 사양을 선택하면 아래에 하드 총 용량과 트래픽 총 용량, 금액이 나옵니다. 모두 확인하시고 결제하면 바로 변경이 됩니다.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상위 사양으로 변경하면 하위 사양으로 돌아갈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카페24 워드프레스 웹트래픽 용량을 올리기 위해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웹트래픽이 자주 넘어가지 않는다면 리셋을 추천 드리고 자주 넘어간다면 서비스 변경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하위 사양으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서비스 변경은 내가 블로그를 정말 오랫동안 우상향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카페24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