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포토샵 사이트 중 하나인 포토피아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피아가 가장 포토샵과 비슷한 사이트인것 같습니다. 단축키도 포토샵과 같아서 포토샵을 써본 사람이라면 금방 적응 하실 것입니다.
무료 포토샵 사이트 포토피아
저는 그래픽 일을 하면서 포토샵을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월결제를 하여 이용중입니다.
하지만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지만 간단한 사진 편집이 필요한 직원들에게는 포토피아를 추천해줍니다. 간단하면서도 포토샵과 비슷한점이 많아서 설명해주기 좋습니다.
블로그에 이미지를 편집하여 올릴 때도 포토피아에서 편집한 후 Webp 파일 저장이 되어 포토샵 월 결제를 하지 않았다면 포토피아로만 작업을 했을 것 같습니다.
포토피아 파일 열기
포토피아 사이트에 들어가면 새 프로젝트, 컴퓨터에서 파일 열기, 템플릿, 등이 보입니다.
새 프로젝트를 열어 빈 화면을 띄우거나 컴퓨터에서 수정할 파일을 열어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네모 박스 Drop any files here 부분에 파일을 끌고 와서 열 수 있습니다.
무료 포토샵 사이트 포토피아의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포토샵과 완전히 비슷합니다.
제가 포토샵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도 똑같아서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는 저에게는 너무 편안한 사이트입니다.
포토피아 단축키
포토피아의 단축키를 보면 포토샵과 같은 단축키가 많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는 단축키는 거의 똑같은 걸 보면 다른 단축키들도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툴 단축키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보니 포토샵 단축키와 같은 단축키를 사용중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용 이미지 작업하기
저는 블로그 포스팅용 이미지 작업을 할 때 포토샵을 주로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밑줄, 네모박스, 화살표 같은것들입니다.
포토샵 2024를 설치하고 보니 자주 사용하던 shape 의 화살표 모양이 사라져서 불편했는데 무료 포토샵 사이트인 포토피아에는 모양이 엄청 다양하게 있고 화살표의 모양이 특히 많아서 좋았습니다.
저장하기 내보내기 확장자
저장하기 또는 내보내기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PSD로 저장을 하거나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내보내기 형식을 클릭합니다.
파일형식은 PNG, JPG, WEBP, PDF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 단순히 파일 변환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토피아는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는 만큼 평소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한 무료 포토샵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포토샵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사이트일 수 있겠네요. 간단하게 포토샵을 배워보는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블로그 포스팅용 이미지를 작업하거나 간단한 문서 수정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이미지 작업으로 레이어가 많이 쌓이고 용량이 커지면 파일이 날라갈 수 있으니 간단한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