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혁신도시 우리커피 라는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혁신도시 코스트코 근처에 있고 사람이 없고 한적한 곳에 눈에 띄는 인테리어와 장식들이 이국적인 느낌이 들고 내부는 영국이 보이는 카페입니다. 음료의 종류도 많고 와플이나 디저트 종류도 많습니다.
대구 혁신도시 우리커피 URY COFFEE
우리커피의 외부 모습입니다. 빨간 간판과 빨간 전화부스, 빨간우체통과 벤치, 빨간차 등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주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입니다.
우리커피 입구에는 쨍한 색상의 의자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입구가 활짝 열려 있어서 답답함도 없고 한쪽 창으로 햇볕도 잔뜩 들어오는데 날씨도 좋고 모든 느낌이 좋았습니다.
주말이어서 인지 주변에 사람도 거의 없고 한적한 동네에 카페를 오니 여유로움이 느껴지네요.
우리커피 내부
우리커피 내부모습입니다. 여러가지 이국적인 용품들이 바닥과 벽면에 잔뜩 있어 자칫하면 촌스러워 보일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고 깨발랄한 모습입니다.
빨간색이 포인트이지만 창틀은 파란색, 바깥 벤치는 초록색, 색상들이 예쁘게 배치되어있네요.
바닥에 붙은 엽서들은 여러영화의 엽서들인데 제가 좋아하는 해리포터 엽서가 가장 많아보였습니다. 벽면에는 해리포터 책도 있었어요. 활짝 열린 입구가 더 시원한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우리커피의 안쪽으로 들어오면 더 넓은 곳이 있습니다. 많이 넓은것은 아니지만 창이 커서 답답한 느낌도 없고 4인테이블까지 있습니다. 벽이나 바닥에 있는 사진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네요.
우리커피 메뉴와 와플
우리커피에는 음료의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커피를 못마시는 저에게는 너무 좋은 곳이네요. 음료의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더 좋구요. 저는 오랜만에 미숫가루 라떼를 먹어보았습니다.
분명 미숫가루 라떼를 먹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와플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어서 어릴때부터 많이 먹던 사과크림 와플을 주문했어요.
요즘 와플 주문하면 생크림을 너무 과하게 쌓아줘서 싫었는데 우리커피는 어릴때 먹던 얇은 두께의 바삭한 와플에 적당한 크림과 잼이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다른곳에서 점심을 먹고 바로 커피를 마시러 간건데 와플에 미숫가루 라떼까지 배가 터질뻔 했지만 너무 마음에 드는 카페를 찾아서 좋았습니다.
날씨도 좋고 하늘도 맑고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서 외부에있는 테이블에 앉는 손님이 많았습니다. 다음엔 저도 외부 테이블에 앉아있고 싶네요. 지나다니는 사람도 없고 너무 한적한 동네라 더 좋은 우리커피 였습니다.